본문 바로가기
아들 육아

강남 고속 터미널 학원가 주차장 저렴하게 이용하기

by market23 2024. 10. 19.
반응형

 아들이 고속 터미널 인근으로 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저희 집이 고속 터미널과 거리가 있는 관계상 가끔 차량을 이용하게 됩니다. 강남은 확실히 강남입니다. 주차비가 헬입니다. 제가 고속 터미널 근처에서 사용하는 주차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입니다. 

 

 요약해서 말씀드리면, 무료는 없지만 그래도 저렴한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매장을 알고 계시면 꼼수들이 일부 더 있지만, 가장 대중적으로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되어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대표적인 방법은 강남 뉴코아 아울렛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모두가 알고 있는 강남 뉴코아 아웃렛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높은 금액을 지불해야 2시간 이상의 주차비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꽁수들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버거킹입니다. 뉴코아 아웃렛 3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만원 이상의 주문을 하게 되면 2시간의 주차 이용 시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뉴코아 아울렛 지하상가 중 식사만 해도 넣어 주는 경우가 있으나, 제가 찾아본 바로는 깔끔하고 당당하게 할인받기 쉬운 곳은 프랜 차이즈 매장으로 생각됩니다. 아이 학원 간 사이에 먼저 식사를 하고, 아이가 끝나고 나오면 추가 주문을 하면 만원은 금방 넘어가게 됩니다. 카운터에 합산 만원이라고 말씀드리면 바로 2시간 감면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가장 중요한 큰 꿀팁입니다. 뉴코아 아울레 내의 커피집입니다. 특정 브랜드를 밝히기 그렇지만, 한 브랜드에서는 커피 한잔만 사도 2시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커피집은 아마도 뉴코아 아웃렛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 거라고 믿습니다. 

 

 아이 학원 등원 시킨 후에 주차 하기도 애매하고, 대기 공간도 없기 때문에 불편한 일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해당 건물 매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주차장에 돈을 내도 주차를 할 수 없는 곳이 많은 지역입니다. 요즘 저 같은 경우에는 아이 등원 시키고, 뉴코아 아웃렛에 주차한 후, 버거킹에서 간단한 식사를 하고 기다리다가 아이 점심이나, 저녁으로 먹을 햄버거를 사고 아이 픽업을 가는 루틴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가끔 변형된 형태로 커피집을 가기도 합니다. 이러나저러나 고속 터미널에 주차하기 좋은 곳은 뉴코아 아웃렛 말고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좋을 듯싶습니다. 

 

 강남 뉴코아 아울렛에 주차하는 경우에도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은 실외 주차장은 주차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운전이 능숙하지 않으시면 어렵습니다. 3관 주차장도 11층까지 있지만, 나가는 차와 들어오는 차가 만나면 30cm ~50cm 간격으로 차를 피해 가야 합니다. 그러니 남은 주차장은 2관과 여성 전용 주차장 정도가 그나마 좀 주차하기 편한 듯싶습니다. 이상 등원하는 아빠의 고속 터미널 학원가 주차장 이용 꿀팁이었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