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기준가액 조회 방법 복지로 이용

by market23 2024. 4. 4.
반응형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기준가액”은 복지로에서 검색하는 게 올바른 방법입니다. 국세청과 보험 개발원에서 제공하는 가액의 경우 사용하는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가액에 대한 계산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기준가액 조회 방법 복지로 이용

반응형

 국민임대 주택, 국민기초 생활보장 등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기준가액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래는 국민임대 주택의 경우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면 차량가액 산출 기준이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 기준가액”입니다.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앞서서 말씀드렸지만, 국세청이나 보험 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차량기준가액이 아닙니다. 

 특히 청약이나 복지 혜택을 받을 예정이라면 해당 사이트에 방문해서 요구하는 차량기준가액에 대해 확인이 필수적으로 따라야 합니다. 기관 사이트 별로 차량가액 검색 결과가 달라 백만원 차이로 혜택을 못 받거나 자격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꼭 사전에 주의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 기준가액 조회 방법

 조회 및 검색 사이트는 복지로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모의계산만으로도 차량 가액 조회 및 검색이 가능합니다. 조회 및 검색은 아래의 단계로 진행하면 됩니다.

 

1.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한다.

2. 복지로 사이트 중간에 모의계산을 클릭 선택한다.

3. 국민연금 기초 수급 선택

4. “사회보장차량기준가액(조회하기)” 검색

5. 검색 차량에서 차량 종류 및 년식 입력하기

1. 복지로 사이트 접속
사회보장차량기준가액 검색
2,3,4 사회보장차량기준가액 검색

 

사회보장차량기준가액 검색 결과
사회보장차량기준가액 검색 결과

 

다른 포스팅에서도 차량가액에 대해 올릴 예정이지만 복지로 차량가액은 2199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해당금액은 국세청에서는 2400만 원으로 평가가 되었으며, 보험 개발원에서는 2180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각 기관별로 사용하는 목적이 달라 발생되는 현상으로 확인됩니다. 만약 국세청에서 차량가액을 검색하셨다면, 자격 요건의 금액 상한으로 지원을 못하셨던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복지로 차량가액 : 2199만원

-국세청 차량가액 : 2400만원

-보험 개발원 차량가액 : 2180만원

 

결어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기준가액 조회 방법에대해 복지로에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꼭 제출해야 하는 기관에서 요청하는 차량가액검색기관을 확인하고 제출해야 하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조사된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기준가액 조회 방법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 기준가액 포스팅과 조회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요구하는 기관은 LH와 SH가 국민 임대주택, 장기 전세,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등 다양한 목적으로 자격을 검증

market23.tistory.com

 

댓글


loading